참여기한

닫기

인증기업·기관 우수사례

가족친화인증기업(관) 우수사례를 공유합니다.

[카드뉴스] 2024 가족친화 우수사례 근로자 공모전 우수상 수상 인터뷰 콘텐츠(하지공업 주식회사)

2024 제2회 가족친화 우수사례 근로자 수기&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수상

하지공업 주식회사의 오O지 님의 인터뷰 콘텐츠와 수상작을 소개드립니다.



13년차 워킹맘의 육아, 감동 수기로 풀어내다 가족친화제도 우수사례콘텐츠&수기 공모전 수상자 오O님 인터뷰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하지공업주식회사Q. 가족친화제도 공모전 출품 계기 '일하는 엄마라서 힘들 때, 회사가 힘이 됐어요' 사내 가족친화 담당자로서, 무엇보다 현재 가족친화제도의 혜택을 받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 제도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어요. 나의 사례가 가족친화의 이로움을 알리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Q. 작품을 통해 전달하고 싶었던 핵심 메시지 '육아는 혼자 감당하기엔 너무 벅찬 일' '아이 한명을 키우기 위해 온 동네가 필요하다'는 수기의 제목처럼 육아는 혼자서 감당하기엔 너무 벅찬 일이에요. 주변의 배려와 이해가 없으면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건 불가능하죠. 이런 지원이 없었다면 직장을 계속 다니기 어려웠을 거예요. 가정이 안정되어야 직장에서도 집중할수 있다는 메시지를 꼭 전하고 싶었습니다.Q. 가족친화제도 중 가장큰 도움이 됐던 제도는? '육아기 단축근무제, 내 출근길의 '구세주'였습니다!' 아이를 새벽에 깨워 친정에 맡기고 출근해야 하는 상황이 정말 힘들었는데, 아이가 학교에 있는 시간동안 근무를 하고, 하교하는 시간에 맞춰 퇴근할 수 있도록 조율하는 '단축근무제'가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Q. 같은 상황의 워킹맘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 '모든 워킹맘 여러분을 존경합니다' 힘이 들 땐 회사와 의논해 보세요. 분명 방법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자신의 영역에서 열심히 일하느라, 그와 동시에 내 아이를 사랑으로 돌보느라 고군분투 중인 전국의 모든 워킹맘 여러분, 그대들 모두 존경받아 마땅한 사람입니다. 존경합니다, 그리고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Q. 하지공업 가족친화제도 담당자의 한마디 '회사에 대한 믿음 100번의 말보다 1번의 실천' 제도를 시행하면서 여러 어려움이 있겠지만, 그 덕분에 직원들이 회사에 대한 신뢰와 애정을 느끼고, 진정한 동기부여를 얻는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결국 직원이 행복해야 회사도 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