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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출입국 우대카드 관련 Q&A (2025.11. 기준)

등록일
2025-11-13
조회수
207

가족친화인증기업 대상으로 제공되는 출입국 우대카드 관련하여 

주요 궁금사항을 모아 Q&A 형태로 안내드립니다.

신청, 사용, 관리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입국우대카드 신청 바로가기

가족친화지원센터 출입국우대카드 신청 문의사항 출입국우대카드는 자동으로 갱신/연장되지 않습니다. 심사결과 발표 이후 신규발급으로 신청바랍니다. ※ 인증 결과발표 전 사전 신청건은 반려처리되는 점 유의바랍니다. 02-3479-7672

가족친화 인센티브 출입국 우대카드 Q&A 1. 출입국 우대카드는 누가 어떻게 신청하나요? 신청자격: 가족친화인증기업(공공기관 제외) 신청대상: 가족친화인증기업 임직원(외국인 근로자도 가능) 발급수량: 기업당 1개 유효기간: 가족친화 인증 유효기간과 동일 신청방법: 가족친화지원사업(ffsb.kr) → 가족친화인증 현황·혜택 → 출입국우대카드 신청 2. 발급과정과 소요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발급과정(매월 9일 기준 일괄심사) 1. 신청접수 2. 법무부 심사 3. 심사결과 4. 우대카드 발급 5. 우대카드 발송 소요시간: 매월 10일 기준 최소 3주 ~ 8주 소요

가족친화 인센티브 출입국 우대카드 Q&A 3. 가족친화인증 연장/재인증 심사중인데, 심사결과에 따라 출입국 우대카드는 자동으로 연장되나요? 출입국 우대카드는 자동으로 연장되지 않습니다. 출입국 우대카드에 유효기간이 적혀 있기 때문에, 연장/재인증 심사결과발표 이후 출입국 우대카드 신규발급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규발급 소요기간 동안 출입국 우대카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당해년도 12월 ~ 차년도 1월) ※ 인증 심사 결과는 매년 12월 중 [가족친화지원사업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신청현황] 확인 가능

가족친화 인센티브 출입국 우대카드 Q&A 4. 재발급 사유는 어떻게 되나요? 출입국 우대카드 재발급 신청사유(총 5개) ① 발급자의 변경, 계열사 이동, 퇴사 등 : 사용자 변경, 퇴사 등의 이유로 명의자를 변경하는 경우 ② 기존 출입국 우대카드 분실 : 카드 분실한 경우(가족친화인증을 이유로 발급된 카드만 해당) ③ 기존 출입국 우대카드 훼손 : 카드가 훼손된 경우(가족친화인증을 이유로 발급된 카드만 해당) ④ 성명, 성별 등 카드기재 내용 정정 : 개명 등으로 카드기재 내용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⑤ 여권정보 변경 : 여권의 발급일자, 유효기간이 변경된 경우 (시스템 내 정보 변경 후 재발급 없이 기존 카드로 사용)

가족친화 인센티브 출입국 우대카드 Q&A 5. 출입국 우대카드 신청 반려 사유가 무엇인가요? 출입국 우대카드 반려 사유(총 3개) ① 신청 부적격 : 재발급 사유 선택 부적절 등 신청자체에 오류가 있는 경우 ex) 첨부문서 누락, 국적선택 오류 등 ② 동종카드 중복발급 : 출입국 우대기능이 있는 카드 중복 발급의 경우 ex) ABTC카드, 국세청 모범납세자 등 ③ 인적사항 불일치 : 작성한 인적사항이 법무부 시스템 조회 결과 불일치 하는 경우 ex) 생년월일, 여권번호, 여권발급일자 등 작성내용 불일치

가족친화 인센티브 출입국 우대카드 Q&A 5. 발급자 변경 시 기존 출입국 카드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기존카드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으로 등기반납 후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바랍니다. 6. 기존 출입국 우대카드 명의자가 퇴직 시, 카드를 반납하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해야되나요? 출입국우대카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퇴사자에 대한 출입국우대카드 해지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가족친화지원센터)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길 바랍니다.